토픽코리아, 11월 22일 직장인 근로자카드 국비무료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및 관광통역안내사 과정 개강
토픽코리아, 11월 22일 직장인 근로자카드 국비무료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및 관광통역안내사 과정 개강
  • 글로벌 경제팀 기자
  • 승인 2017.11.2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모든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이 화두가 되고 있다. 정부에서도 국비지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훈련’을 진행할 만큼 관심이 높다. 또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도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취약계층 및 전공별 영향’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위험직업군에 대해 발표했는데 인문, 사회계열의 직종이 위험군에 많이 속해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하지만 ‘교육 및 서비스업’ 직종은 일자리 대체 확률이 매우 낮은 편으로 분석됐다. 지속적인 감정의 이해가 중요한 교육 및 서비스의 특성상 인공지능으로 대체하기 힘들기 때문. 게다가 해외여행이 대중화되면서 저가 상품들의 활성화로 국내에 찾아오는 외국인들이 더 증가함에 따라 한국을 알리는 민간외교관인 한국어교사와 관광통역안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계속 유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토픽코리아(TOPIK KOREA) 부설 인재개발교육원은 전도유망한 한국어 교원과 관광종사원 양성을 위해 오는 11월 22일(수)에 직장인 국비무료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취득 양성과정과 2018 관광통역안내사 시험 대비 관광자원해설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TOPIK KOREA에서 한국어교사자격증 취득 양성과정을 수료하면 한국어교원자격시험(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이 시험에 합격하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령의 한국어교원3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국내외 한국어교육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에게 외국어를 사용하여 관광지 및 관광대상물을 설명하거나 여행을 안내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K-POP, 한국드라마 등의 한류열풍으로 매년 여행을 목적으로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크게 증가하면서 각광받게 된 직업이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여행사, 호텔,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프리랜서,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 국제회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며, 관광통역안내사 시험은 학력, 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합격기준은 공인 외국어 시험의 기준 이상 점수 획득, 필기시험 4과목의 평균 점수60점 이상, 면접시험 총점 60점 이상이다.

토픽코리아는 이번에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 4과목 중 관광자원해설을 직장인 근로자카드 무료과정으로 우선 개강하며 앞으로 관광학개론, 관광법규, 관광국사를 순차 개강할 예정이다.

TOPIK KOREA는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양성과정과 관광통역안내사를 이수하고 국가자격시험에 대비하는 교육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전화 또는 카카오톡(에듀케이교육원)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