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전기 오토펄스 티타늄믹서 분쇄 성능 상대적 우수 평가 받아

‘한일전기㈜’의 ‘오토펄스 티타늄 믹서’(HM-2250TG)가 ‘스마트컨슈머’의 믹서기 평가에서 분쇄능력 상대적 우수 평가를 받았다.
한국판 ‘컨슈머리포트’로도 잘 알려진 스마트컨슈머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종합정보망이다.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을 비롯해 민간단체와 지방자치단체가 연계하여 소비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난 2012년 서비스가 개시되었으며 소비자의 참여를 바탕으로 공신력 있고 합리적인 소비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일전기의 오토펄스 믹서는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10개 업체의 믹서기 10종을 대상으로 분쇄성능(무른 재료, 단단한 재료)을 조사한 결과, 무른 재료(사과, 당근, 스무디 재료)와 단단한 재료(생콩, 얼음) 모두에서 상대적 우수 평가를 받으며 안정적인 분쇄 성능을 자랑했다.
실제로 오토펄스 믹서는 기존 믹서기의 속도제어 방식을 탈피, 다양한 식재료의 특성을 고려해 설계된 자동 순간작동 디지털 프로그램인 ‘오토펄스’ 기능을 탑재해 한 방향으로 연속 작동하는 일반 믹서기와 달리 여러 방향으로 재료의 순환력을 높여 블렌딩 시간을 단축시키는 한편 입자 역시 고르고 부드럽게 분쇄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여기에 고강도 티타늄 코팅 칼날을 채용해 일반 강철 칼날 대비 2배 이상 내구성을 향상시켜 이번 분쇄능력 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오토펄스 믹서는 분쇄능력 평가와 함께 진행된 작동 소음과 칼날 및 부품의 내구성 시험, 구조 및 감전보호 등 안전성 평가에서도 고르게 양호 판정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의 전기 믹서기가 판매되고 있지만 객관적인 품질 비교 정보는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믹서기를 비교하고 구입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하며, 오토펄스 믹서기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대안으로 자리잡을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일전기 오토펄스 티타늄 믹서(HM-2250TG)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일전기 공식 쇼핑몰 마이한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