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문화재청의 문화유산 콘텐츠를 보다
네이버에서 문화재청의 문화유산 콘텐츠를 보다
  • 정헌희 기자
  • 승인 2012.11.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재청
문화재청, 문화재청의 문화유산 콘텐츠  네이버에 제공

일반인이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는 학교에서 사회시간에 배우고, 체험학습을 떠나기도 하고, 문화유산과 관련된 숙제도 아이들은 한다. 하지만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에서는 기회가 흔치 않다.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헤리티지채널 (www.heritagechannel.tv)의 고품질 문화유산 콘텐츠를 국민이 문화유산에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NHN(대표 김상헌)이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www.naver.com)에 제공한다.

이번에 네이버를 통해 제공되는 주요 문화유산 콘텐츠는 ‘네이버 지식백과’ (http://terms.naver.com)와 ’네이버 캐스트‘(http://navercast.naver.com) 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는 헤리티지채널의 고화질 영상을 보여주는 ’이미지 헤리티지‘와 ’7분 다큐‘의 문화유산 영상을 볼 수 있다. 또 ‘네이버 캐스트’에서는 ’문화유산 알아보기‘ 코너가 신설되어 문화재위원이나 관련 전문가, 대학교수의 정감 있는 문화유산 스토리를 만날 수 있다.

네이버에서 ’헤리티지채널‘을 검색하면 헤리티지채널에서 진행하는 문화유산과 관련된 포토에세이, 헤리티지 뉴스 등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문화재청은 보다 많은 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국민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네이버를 통하여 헤리티지채널의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며  지난 9월에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대표적 기업인 NHN과 상호 문화유산 보급 향상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우수한 문화유산 콘텐츠를 다양한 온라인 통신수단을 통하여 국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