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HRD, 국비무료 직장인 및 구직자 관광통역안내사 과정 내달 7일 개강
토픽코리아 HRD, 국비무료 직장인 및 구직자 관광통역안내사 과정 내달 7일 개강
  • 글로벌 경제팀 기자
  • 승인 2018.01.3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TOPIK KOREA HRD)이 오는 2월 7일 직장인 국비무료 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 관광자원해설 및 관광국사 과정을 개강하고 9일에는 구직자 국비무료 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 종합반(이론+문제풀이)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토픽코리아 HRD는 온라인으로 재직자뿐만 아니라 구직자도 국비지원을 받으며 자격증 취득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이번 과정은 전도유망한 관광종사원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관광통역안내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에게 한국 관광지 및 관광대상물을 설명하거나 여행을 안내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최근 관광의 질적 수준을 향상하고 관광종사원의 지위와 역할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관광업계에서 자행되는 인두세(단체 관광객이 일정 수량의 특정 제품을 구매하지 않으면 여행사가 손실액을 관광통역안내사에게 징수하는 것)를 금지하는 패키지법도 발의돼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한류 문화를 통해 다국적 외국인이 한국을 찾는 상황을 고려해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나 지역 관광공사 주관으로 러시아어, 말레이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관광통역안내사도 함께 양성하고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여행사, 호텔,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프리랜서,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 국제회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은 공인 외국어시험의 기준 이상 점수를 획득한 후 오는 9월 9일에 시행하는 필기시험 4과목의 평균 점수를 60점 이상 획득한 후 11월 26일과 27일에 시행되는 면접시험에서 60점 이상을 얻으면 취득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 4과목 중 관광자원해설과 관광국사를 직장인 국비무료과정으로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관광학개론, 관광법규 과정은 순차적으로 개강할 예정”이라며, “뿐만 아니라 국비지원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을 위해 토픽코리아 관광통역교육원에서는 2018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 종합반, 단과반을 국내 관광통역교육원 중 가장 저렴한 교육비로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광통역안내사 과정에 대한 수강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화 문의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