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드고시에서는 2018 환경직공무원 시험을 대비해 단기합격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2018년도 9급 환경직공무원 필기시험일은 지방직 5월 19일, 서울시 6월 23일이다.
시험일까지 3개월 남짓 남았으나, 실전대비 단기완성 커리큘럼에 맞춰 학습한다면 충분히 준비 가능한 기간이다. 기출문제로 출제경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문제풀이로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는 압축 학습방법이 효과적이다.
환경공무원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환경공학, 화학 5과목이다. 전공과목의 경우 출제범위가 넓기 때문에 출제유형 및 빈출 영역 분석을 통해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
누드고시 환경공학 전공 윤문환 선생님은 “최근 환경직공무원 시험은 사드, 환경영양평가, 대기 및 수질 문제 등 사회적 이슈가 반영된 문항이 출제되고 있다. 최신 이슈 사항을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라며 기출문제를 활용한 학습을 강조했다.
현재 환경직 채용 계획이 나온 곳은 4개 지역으로 강원 22명, 대구 3명, 울산 7명, 부산 5명이다. 서울, 경기 등 나머지 지역의 구체적인 환경공무원 채용인원 및 시험일정은 앞으로 발표되는 지역별 최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누드고시는 지역별 채용인원을 통합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어 정보를 찾아야 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
최근 각종 환경 문제가 범람하면서 환경을 관리 감독할 환경직공무원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9급환경직공무원 채용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채용 확대가 시작되고 있는 지금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환경직공무원은 환경관련 기사 자격증 이상 소지 시 5% 가산점을 받고 시작할 수 있다.
환경, 보건, 의료 분야 공무원 전문 교육원 누드고시는 홈페이지를 통해 기출해설특강과 과목별공략법, 온라인설명회, 합격수기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험생 개별 맞춤 학습 상담 및 자료신청도 가능하다.
환경직 단기합격을 위해 압축학습이 유리하며 누드고시에서는 2월 프로모션으로 ‘합격결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