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27일 (목) 7시 성북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2 송년 크로스오버 콘서트 '공감'을 개최한다. 모던팝스오케스트라의 이번 콘서트는 성북구민회관 상주 예술단체로 선정되어 진행된는 정기공연이다.
다양한 장르와 새로운 시도, 접목을 추구하여 토탈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단체 ㈜모던팝스오케스트라를 통해 진행된다.
모던팝스오케스트라는 1996년 창단하여 2000년도에는 음악단체를 대표하여 문화관광부 장관표창장을 수여하였고, 2003년에는 서울시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되기도 하였다.
2012 송년 크로스오버 콘서트 ‘공감’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크로스오버 장르로 진행이 된다. 크로스오버(Crossover)는 교차, 또는 융합이라는 의미로서 다양한 장르와의 크로스오버를 통하여 21세기 공연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선도하고 있다. 클래식과 오페라, 팝페라, 뮤지컬, 영화음악, 재즈, 팝, 록, 가요 등 다양한 음악장르의 결합은 물론이고, 연극과 현대무용, 나아가 영화와 미술에 이르는 다양한 문화예술을 음악이라는 코드와 결합을 시켜 새로운 음악을 시도 하고 있다.
겨울을 맞이하여 특별히 '펠리스나비다', ‘Jingle Bell Rock’, ‘호두까기 인형’과 비발디의 사계’겨울’, ‘Once upon a Dream’ 등을 연주할 계획이며 가수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 '서른 즈음에' 등 대중들에게 익숙한 곡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여 연말연시를 풍성히 지내도록 마무리 할 수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열릴 송년 크로스오버 콘서트 "공감"은 입장수입 전액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여 음악으로
지역 주민 간에 화합을 도모하는 데 뜻깊은 시간이 될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