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직장인·구직자 국비무료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및 관광통역안내사 과정 수강생 모집
토픽코리아, 직장인·구직자 국비무료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및 관광통역안내사 과정 수강생 모집
  • 글로벌 경제팀 기자
  • 승인 2018.03.2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픽코리아 부설 인재개발교육원은 전도유망한 한국어교원과 관광종사원 양성을 위해 오는 28일 직장인 국비무료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취득 양성과정과 2018 관광통역안내사시험(관광자원해설, 관광국사) 대비 과정을 개강하고 4월 6일에는 구직자 국비지원 한국어교사자격증 3급 취득 양성과정 및 2018 관광통역안내사시험 대비과정을 개강한다. 직장인 국비무료 과정은 오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토픽코리아의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취득 양성과정 이론은 국립국어원의 규정에 따라 4개영역(한국어학,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론, 한국문화)을 105강으로 구성하여 국내 유수대학의 13명의 교수들이 강의한다. 이론과정 종료 후에는 한국어교육실습을 진행하며 수강생들의 기호에 따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실습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론과 실습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원양성과정 이수증명서를 발급한다.

TOPIK KOREA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취득 양성과정 이후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합격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였고, 작년 2차 면접특강에 참가한 수강생 중 85%가 최종 합격한 바 있다.

올해는 더 높은 합격률 달성을 위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온라인 풀이특강,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오프라인 마무리 전략특강 및 면접특강을 조기에 오픈할 예정이다.

관광통역안내사 역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령으로 발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국내를 여행하는 외국인에게 한국 관광지 및 관광대상물을 설명하거나 여행을 안내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K-POP, K-드라마 등에 따른 한류열풍으로 국내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꾸준히 증가하여 2016년에는 1,720만을 넘어가면서 관광통역안내사의 역할을 더 중요해지고 있다.

국가적으로도 중국 외의 동남아, 중남미, 유럽 국가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변화를 꾀하고 있어 향후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관광통역안내사의 수요가 더 필요하게 될 전망이다.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은 공인 외국어 시험의 기준 이상 점수를 획득한 후 2018년 9월 9일에 시행하는 필기시험 4과목의 평균 점수를 60점 이상 획득하고 2018년 11월 26일과 27일에 시행되는 면접시험에서 60점 이상을 얻으면 취득할 수 있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여행사, 호텔, 항공사, 해외여행업계, 프리랜서, 무역회사, 통역사, 여행업종, 관광숙박업, 국제회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한편, 토픽코리아는 재직자 국비지원 과정 수강생들의 학습의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장학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본 교육원에서 직장인 국비지원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수료하고 2년 이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합격하면 실습비 전액을 환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그 외에도 TOPIK KOREA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과정, 항공승무원 국제공인자격증, 직업상담사2급 필기시험 대비과정도 직장인 국비무료 과정으로 같은 날 개강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