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열린 모터사이클 축제, ‘2018 코리아 라이더 페스타’ 개최
모두에게 열린 모터사이클 축제, ‘2018 코리아 라이더 페스타’ 개최
  • 서재탁 기자
  • 승인 2018.06.2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오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대한민국의 라이더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2018 코리아 라이더 페스타’가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8 코리아 라이더 페스타는 브랜드 및 장르, 기종과 소유의 유무를 떠나 모터사이클에 관심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열린 개념의 즐거운 축제 같은 행사이다.

사실 그간 진행되던 대부분의 모터사이클 행사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자사의 기존 고객들 혹은 예비고객들을 위해 이루어지곤 했다. 때문에 참가인원도 소수였고 행사에 관심이 있더라도 참가하기가 쉽지 않았다. 또한 일반적으로 매번 비슷한 사람들과 비슷한 일정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흥미도도 떨어졌고 일반인이 참석한다 하더라도 함께 융화되어 즐기기가 쉽지 않아 그들만의 잔치, 그들만의 문화라는 지적을 받아오고 있었다.

이에 2018 코리아 라이더 페스타는 기존의 모터사이클 행사 문화에서 탈피하여 모터사이클을 타지 않는 일반인이라도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재미있는 볼거리와 놀거리는 물론, 모터사이클 라이더들도 만족할 수 있는 온·오프로드레이싱, 커스텀바이크 전시, 스턴트바이크 시범 등 다양한 장르의 바이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된다.

여기에 라이딩 기초 교육, 바이크 기본정비 및 관리, 바이크 관련 법률 강의 등도 진행되어 라이더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는 유익한 일정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일정 첫날인 6일에는 버스킹 공연, DJ 가족 댄스 클럽파티, 마술공연 등이 진행되며, 7일에는 박상민·KCM·비바 등 유명 뮤지션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진다. 참가자에게는 용평리조트 숙박권, 호텔식 식사 이용권, 기프트 박스(티셔츠 등), 워터파크·케이블카 50% 할인 등 많은 혜택을 비롯해 베스파 125 스쿠터 및 헬멧, 재킷 등 다양한 모터사이클 라이딩 기어들이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캐리커쳐, 네일아트, 체육대회, 키즈 라이딩 스쿨 등 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모든 행사 수익금은 아시아 구순구개열 어린이 수술 지원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지며,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 라이더 페스타 공식블로그 내용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