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거주 주·단기보호시설 이용자 대상 봉사활동 펼쳐

제33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념해 4월 17일 안산시 소재 감골체육관에서 경인센터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재능봉사 동아리(이하 따세만사)와 사회적 비보이그룹 ‘이치아워필링’, SBS 놀라운대회스타킹 출연 코믹 마술사 김민형씨 등과 함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순택, 이하 경인센터)가 안산시 거주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이용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철민 안산시장의 축사에 이어 펼쳐진 따세만사의 가곡, 뮤지컬노래, 율동, 합창 등 다채로운 공연과 비보이그룹의 다이나믹한 동작에 행사 참가자들은 연신 박수 갈채를 보냈으며, 김민형씨의 코믹 마술쇼를 보며 환한 웃음을 터트리기도 했다.
재능나눔 봉사활동에 동참한 마술사 김민형씨는 “장애인 주·단기보호시설 이용자들과 함께한 이번 공연으로 마음이 훈훈해짐을 느꼈으며, 잠재되어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그릇된 인식이 하루 빨리 해소되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가 만들어지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안산시장애인주단기보호시설협회가 시설 이용자들의 화목과 장애인에 대한 의식개선을 목적으로 개최한 연합 체육대회 행사에 따세만사 공연팀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초청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