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가수 플레이제이 사후 각막기증 및 뇌사시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
24일, 가수 플레이제이 사후 각막기증 및 뇌사시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
  • 서재탁 기자
  • 승인 2013.04.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희 선배님의 아름다운 생명나눔에 저도 함께 동참하고 싶었습니다!”

24일, 가수 플레이제이 사후 각막기증 및 뇌사시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

 

“김원희 선배님의 아름다운 생명나눔에 저도 함께 동참하고 싶었습니다!”

24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 신인가수 플레이제이가 방문했다. 이 날, 본부를 찾은 가수 플레이제이는 사후 각막기증 및 뇌사시 장기기증을 서약에 참여했다. 가수 플레이제이는 MC김원희씨가 참여한 장기기증 나눔사연을 접한뒤 본인도 서약에 참여하기로 결심했다. 

“최근 ‘김원희의 맞수다’라는 TV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됐어요. 평소에도 존경해 왔던 MC 김원희씨를 직접 만나면서 그녀의 아름다운 나눔에 대해서도 알게 됐죠.”

방송인으로 다방면에서 활동하면서 나눔에도 적극적인 김원희 씨의 모습을 보며 평소 존경해왔다는 가수 플레이제이는 우연히 그녀가 생명을 살리는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한다. 지난 2006년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후 장기기증을 서약한 김원희 씨의 사연을 접하게 된 가수 플레이제이는 장기기증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 또한 지난해 8월 김원희 씨의 생명나눔 사연이 온라인을 통해 급속히 퍼져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Top 5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아 국내 장기부전 환우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한 사실 또한 알게 돼 큰 감동을 받았다고 한다.

장기기증 서약에 앞서 전 날인 23일 오후, 플레이제이는 자신의 트위터에 ‘저도 내일 3시에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에 장기기증 하기루 했어요^^’라며 글을 올려 많은 이들에게 장기기증 운동을 홍보하기도 했다.

▲ 등록증을 들고있는 플레이제이

장기기증운동본부를 찾은 플레이 제이는 “평소에는 장기기증에 대해 관심이 있었지만 막상 실천을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김원희 선배님이 먼저 좋은 나눔을 실천하셨다는 사실을 알게 돼 저도 함께 하고 싶어 이렇게 본부를 찾았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가수 플레이제이는 바로 그 자리에서 사후 각막기증과 뇌사시 장기기증을 약속하는 장기기증 희망 등록서에 싸인을 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연예인들이 사후에 빛을 선물하고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장기기증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열심히 제가 홍보하겠습니다!”

한편,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해 화제를 모은 가수 플레이제이는 지난 11일 두번째 디지털 싱글앨범 ‘뷰티풀 굿바이’ 음원을 공개했으며 KBS 2TV '굿모닝 대한민국' , ‘아침뉴스타임’, 스토리온 ‘김원희의 맞수다 시즌2’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진탁 본부장은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며 장기기증 홍보를 약속한 가수 플레이제이의 따뜻한 사랑이 많은 장기부전 환우들에게 전해질 수 있길 기대해본다”며 “앞으로도 장기기증 서약에 앞장서는 스타들이 더욱 많아지길 기대해본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